JDK, JRE 그리고 JVM의 차이



자바에서 JDK, JRE 그리고 JVM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JVM의 개요를 알아봅시다.

첫 번째로, JDK, JRE, JVM의 기초적인 차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JVM


JVM (Java Virtual Machine)은 추상적 머신입니다. 또한 자바 바이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런타임 환경을 제공해주는 규격입니다. JVM은 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이용가능합니다.

각각의 OS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JDK, JRE, JVM는 플랫폼에 의존적이지만, 자바는 플랫폼에 독립적입니다.


JVM은 아래와 같이 주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Loads code : 작성된 소스코드를 로드(Load: 읽기)

* Verifies code : 소스코드 검증 및 확인(문법에 올바른지 검증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지 확인한다.)

Executes code : 소스코드 실행(실제 머신에서 소스코드를 실행해 프로그램을 구동한다.)

Provides runtime environment : 런타임 환경을 제공(어떠한 장비에서건 구동이 되기 위해 기본 베이스 환경을 구축시켜 준다)








JRE


JRE는 Java Runtime Environment 의 약어입니다.

JRE는 런타임 환경을 제공하는데 사용되며,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JVM 구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라이브러리 + 런타임에 JVM이 사용하는 다른 파일들의 설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JVM의 구현은 선(SUN) 마이크로 시스템즈 외에도 다른 회사들에 의해 적극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JDK


JDK는 Java Development Kit 의 약어입니다. JDK는 JRE + 개발툴을 포함합니다.













영어원문내용출처 : http://www.javatpoint.com

번역,의역 및 작성 : 초코토끼

검수 : 개발토끼

오역 및 오타의 지적은 겸손히 받겠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