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 토끼입니다.


오늘은 앞으로 강좌를 진행함에 있어 잘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줄 Tool을 설치할 것입니다.


다른 강좌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Visual Studio를 주력적으로 사용합니다만, WebStorm도 간혹 사용합니다. 


근데, Visual Studio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일단 프로그램 설치에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고 프로그램 전체도 묵직하기 때문에 VS(Visual Studio)를 설치할 경우 공부하시는 분들의 시스템 속도 저하에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가벼우면서 동시에 강력한 기능을 가진 WebStorm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많은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하는 스타일이라 스크롤의 압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1. JetBrains.com 접속하기






JetBrains.com에 접속하셔서 웹스톰을 내려 받습니다. 문제는 이 IDE가 무료가 아니라 유료 입니다. 


저는 정식 계정이 있어서 정식 버전이 이용가능하나 다른 분들은 정식 계정이 없어서 30일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계정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 버전 설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WebStorm Early Access 받기





화면과 같이 구글에 접속하셔서 Webstorm early access 라고 검색 해보세요.




위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제일 처음 검색되는 항목을 클릭하셔서 웹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접속한 웹 페이지 화면 -





- 화면 가운데 보시면 WebSotrm-EAP.exe 클릭 해서 다운로드 -








-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 -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해봅시다. 


설치는 특별히 어려운 내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느껴지실 분들을 위해서 나머지 설치 화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3. WebStorm 설치




- Next 클릭 ! -






- Next 클릭 ! -






- 저는 64비트 컴퓨터를 사용하므로 64비트 런처를 체크 하겠습니다 -


- JS, HTML, CSS 관련 파일은 모두 웹스톰으로 열기 위해 모두 체크합니다-


- Next 클릭 ! -







- 인스톨 클릭!-













- 설치 완료 -



이제 웹 스톰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혹시 설치 도중에 오류가 발생했거나 웹스톰이 올바르게 실행되지 않을 경우 답글을 남겨주세요. 


곧바로 답장 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Story > about 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 3. WebStorm 초기 설정하기  (4) 2016.11.09
[CSS] 1. CSS 강좌 시작  (0) 2016.1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