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n Hoildays




1) Memorial day ( 현충일, Decoration day )


현충일은 국가의 군인으로 복무하다 전사한 군인을 기리는 기념일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있는 날 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도 현충일은 중요하게 생각하듯이 미국인들에게도 아주 중요한 날입니다.

우리나라는 6월 6일이지만 미국은 매년 5월의 마지막 월요일을 현충일로 정해서 기리고 있습니다. 

원래 1868년 미국 내전 이후에 데코레이션 데이(무덤에 꽃을 놓는 행위로 인해 데코레이션 데이로 불려짐)로 알려졌다가, 1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전쟁으로 사망한 병사를 기념하며 메모리얼 데이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날에는 많은 미국인, 정치인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국립묘지를 방문하고 순국선열을 추모합니다.

또한 5월 마지막 주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여름 시즌의 시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Labor day


노동절 ( Labor day ) 는 미국의 휴일 중 하나 입니다. 

유래는 노동운동에서 찾아 볼 수 있고, 9월 첫번째 월요일을 이 날로 정해서 노동운동을 기념합니다. 

노동자들은 노동운동을 통해 사회와 노동자의 경제적인 성과를 위해 헌신했습니다. 

이 날은 국가의 복지, 번영, 노동자의 영향력을 만든 노동자를 위해 헌화하는 날입니다. 

지금은 9월 첫 번 째 월요일이지만, 가장 처음의 노동절은 1982년 9월 5일 화요일이 였고, 뉴욕에서 기념했습니다. 

한국에는 이와 비슷한 성질의 휴일로 근로자의 날 ( 5월 1일 )이 있습니다. 






3) Black friday


블랙 프라이 데이는 미국의 휴일이고, 미국에서 가장 큰 세일 행사기간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을 일컫는 말이고, 보통 이때부터 크리스마스와 새해까지 할인행사를 합니다. 

연방휴일로 지정된 공식적인 휴일은 아니지만 대부분 휴일로 쉬는 날입니다. 

이때 미국 소비의 20%가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얼마전 한국에도 박근혜 정부에 의해 새롭게 코리안 블랙 프라이 데이가 생겼지요.

어느정도는 흥행했지만, 미국 만큼의 파격적인 할인이 없어서 아쉬웠다고 합니다. 











4) Veterans day


재향 군인의 날이라고도 하고 참전용사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미국에선 11월 11일이며, 이와 비슷한 성질의 휴일은 한국에서 재향 군인의 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 10월 8일 입니다. 이 날은 미국의 공식적인 휴일이며, 명예로운 참전 용사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현충일과는 약간 성질이 다릅니다. 

미국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싸우다 순교한 군인을 기념하는 날이고, 재향군인의 날은 과거의 전쟁에 참전 했던, 모든 미국 군인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4) Father's day


아버지의 날은 자식에 대한 아버지의 헌신을 감사하는 날입니다. 이 날 사람들은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하며 존경을 보냅니다. 매년 6월, 세 번째 일요일에 이 날을 기념하며, 미국의 어머니의 날과 한 쌍을 이루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한국에서는 어버이날과 성질이 유사합니다. 20세기 초에 처음으로 아버지의 날의 기념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연방의 공인된 휴일은 아닙니다. 
















출처 : 영어 원문 http://www.javatpoint.com/holidays/american-holidays

번역 : 초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