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 토끼 입니다.

개발자 리뷰 항목을 오랫동안 비워놨었는 데 드디어 작성하게 되네요.

요즘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검색 내용을 보니 Intelli J 학생용 라이센스에 관하여 많이 검색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JetBrain 사의 훌륭한 IDE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학생용 라이센스 얻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학생용 라이센스는 말 그대로 학생용이기 때문에 절대로 회사에서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돼요.

 

되도록이면 돈을 내어 정식으로 사용하시는 방법을 추천 해드립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코딩을 하는 사람이 어떻게 편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까? ㅎㅎㅎㅎ

저는 사실 학생이면서도 직장인 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되었냐면 4년제 학부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면서 사이버 대학을 한번 더 다니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실제 업무에선 사실 JetBrain 사에서 제공하는 것들 중에 딱 한 개만 사용합니다.

 

"너 이... sae - GGI.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네. 저는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단 저는 JetBrain사의 ID가 2개죠. 하나는 제 학생용 계정입니다.

이 학생용 계정으로 Intelli J와 WebStorm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계정은 회사 계정인데 제가 .net 개발자다 보니 Visual Studio 리팩토링 툴인 ReSharper #를 직접 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눈물을 머금고 말이죠. ㅠㅠ

 

JetBrain 사여 Resharper 가격 자비쩜...

 

- Resharper 가격 -

 

 

여튼 이제 설명드리겠습니다. 잡소리가 길었네요.

사실, 이 내용을 올해 2월달에 블로그 포스팅에 작성하려고 했었는데 저도 깜빡하고 오랫동안 저의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에 박아놓았지요.

그러다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이 검색하는 내용을 보고 아 맞다!! 하고 생각 났답니다.

그래서 사진이 올해 2월 내용인데 그래도 참고 하시도록 잘 작성하겠습니다.

 

1. JetBrain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etbrains.com/

 

- 상단에 Product 클릭 -

 

 

2. 제품군 선택하기.

- 사실 어느 제품군을 선택해도 무료 라이센스 등록 하실 수 있어요.

 

- 저는 WebStorm을 선택하였습니다 -

 

 

3. 상단 메뉴 보기

 

- Buy & Renew 클릭! -

 

 

 

 

- 오른쪽 메뉴 For Students and teachers 를 클릭 -

요기에 보시면 학생용 말고 다른 무료 라이센스 항목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 업 기업일 경우 50% 할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가자일 경우 무료! ㄷㄷ

일반 유저 그룹도 무료!

무엇보다 마이크로소프트 MVP 리얼 무료!

정말 마이크로소프트 MVP 되고 싶네요. 열심히 활동하고 싶은 데 일 때문에 못하고 있지만...

좀 더 열심히 해서 MVP 가지고 말겠습니다.

 

 

 

 

 

- 간단한 정보사항 입력하기 -

여기서 중요합니다. 먼저 3가지 유형이 있는 데 학생 라이센스는 University email address 인증입니다.

너무 걱정하실 것 없으세요. ㅎㅎㅎㅎ

뭐 영어로 이메일 작성해서 보내라는 것이 아니고

그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학교 이메일을 적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john.smith@mit.edu 이런식으로

 

근데 한국에는 거의 hong-gil-ddong@snu.ac.kr 이런식이잖아요?

 

ㅎㅎㅎㅎ 그냥 ac.kr 붙은 주소 넣어주시면 됩니다.

ac.kr로 인증 가능합니다.

 

 

- 제가 입력한 메일 주소에 승인 메일이 보내졌다는 내용입니다 -

학교 메일로 접속 하셔서 승인 절차를 얻으면 이제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메일을 확인 해볼까요?

 

 

- Activate Educational License 클릭 -

 

 

 

- 승인 끗! 라이센스 동의 사항을 읽어 보셔요 -

 

 

 

이로서 JetBrain 사의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훌륭한 Tool들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저도 JetBrain 사 프로그램을 접해본 것은 올해 2월 이었는데 정말로 훌륭합니다.

Intelli J도 그렇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그렇고

WebStorm도 그렇고

그리고 甲 of 甲은 Resharper 리얼... 좋습니다.

여튼 이렇게 해서 JetBrain 학생용 라이센스 받기 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순차적으로 Resharper 나 WebStorm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뵈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