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튜토리얼


자바 튜토리얼, 코어 자바 튜토리얼, 자바 프로그래밍 튜토리얼은 널리 사용되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이제 자바 튜토리얼, 코어 자바 튜토리얼이 무엇 이고, 어디에 사용되며 자바로 어떤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지는지  (why?) 자바를 사용하는 지와 같은 기초적인 질문을 통해 자바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란 무엇인가요

자바는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이고, 하나의 플랫폼입니다.

자바는 높은 수준의 보안과 강력함, 안전함을 가진 객체 지향(object-oriented)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여기서 플랫폼(platform)이란 : 프로그램이 구동되는 어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환경이 플랫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컴퓨터의 시스템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바 예시


간단한 자바 프로그래밍 예시를 들어봅시다. 

Hello java 예시의 상세한 설명은 조만간 찾아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lass simpl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Hello Java");      
      }
}





어디에서 자바를 사용하나요.


sun 에 따르면, 30억의 설비들이 자바를 사용합니다.

다시말하자면,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많은 장치들이 자바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중 일부를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안티바이러스, 미디어 플레이어, 아크로벳 리더기 등과 같은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2. irctc.co.in, javatpoint.com 등과 같은 웹 어플리케이션

3. 뱅킹 어플리케이션 같은 사업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4. 모바일

5. 임베디드(Embedded) 시스템

6. 스마트 카드

7. 로봇 공학

8. 게임 등등



자바 어플리케이션의 타입


자바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주로 4가지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독립실행형 ( Standalone ) 어플리케이션


독립실행형 어플리케이션은 일반적인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혹은 윈도우 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나 안티 바이러스 같이 모든 장치에서 설치(install) 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독립실행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선 주로 자바의 AWT(Abstract Window Toolkit)Swing(개발 툴킷)을 사용합니다.


AWT :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부





2)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 사이드에 실행되고, 역동적인 페이지를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을 웹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부릅니다.

Currently, servlet, jsp, struts, jsf 등등의 기술은 자바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3)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은행 뱅킹 어플리케이션처럼 사실상 배포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높은 수준의 보안, 로드 밸런싱 및 클러스터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바에서는 EJB(Enterprise Java Beans)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장치를 위해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자바ME (자바 플랫폼 마이크로 에디션 JAVA platform, Micro Edition,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고안) 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어원문내용출처 : http://www.javatpoint.com/java-tutoria

번역,의역 및 작성 : 초코토끼

검수 : 개발토끼

오역 및 오타의 지적은 겸손히 받겠습니다.



+ Recent posts